-
-
붐붐 부기우기 동물 사운드북 ㅣ 말놀이 뮤직Q
허주혜 지음, 홍선미 그림 / 스마트베어 / 2023년 2월
평점 :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놀이감 중에 하나가 바로 음악 소리가 나는 장난감이다. 그런데 아무리 좋은 음악도 계속 큰 소리로 들으면 상당한 스트레스로 다가온다. 그래서 이 책을 보고 우선 찾아본 것은 소리조절 버튼이다. 다행히 큰소리와 작은 소리 조절 버튼이 있어서 항상 작은 소리를 이용한다. 그리고 큰 기대 없이 노래를 틀어 보았는데 감탄이 나왔다. 이러한 장난감 노래 책에서 듣던 노래 수준이 아니다. 흥겨우면서도 잔잔한 음악이라고 해야 하나, 음악이 너무도 마음에 들었다. 가사도 책에 쓰여져 있는데 이 책이 말놀이 뮤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언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듯 했다. 동물들 소리 부분에서는 실제 동물 소리도 나오고 노래들이 짧지가 않고 어느정도 길이가 있는데 지루하지가 않고 매번 빠져든다. 이야기가 있는 노래라고 해야 하나.
개인적으로 사자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아 아 아프리카 노래는 더운 여름을 상상하게 하면서 정글의 느낌을 너무도 잘 살린 듯 하여 좋고, 잠자는 여우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눈오는 밤 노래는 잠자리에 든 곰, 여우, 토끼 노래를 통해 자장가와 같이 들려와서 좋았다.
반복 버튼은 별도로 있어서 기본적으로 한 번만 나오는 것도 좋았다. 아이들의 박자 감각을 위해 작은 버튼으로 누르면 소리가 나는 부분도 있어 아주 좋았다.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작은 음악 노래 책이 필요해서 보게 되었는데 아이나 부모 모두 만족하며 이용하게 되었다.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