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농의 기술 라이브커머스 - 귀농부터 완판까지 해결하는
신문석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을 보고 라이브 커머스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귀농이라는 주제와 너무도 어울리지 않은 듯한 라이브 커머스. 과연 어떤 내용이 이 책에 담겨 있을지 궁금해 하며 보게 되었다. 이 책은 라이브 커머스에 한정된 내용만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귀농이라는 주제 자체에 대해 폭넓게 다루고 있다. 요즘 많이 언급되는 스마트팜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고 특히 농부라는 직업을 단순히 생산자가 아닌 판매자라는 것까지 확장시켜 생각하게 한다. 그것이 귀농의 실패를 막는 길이라고 저자는 바라본다.

책의 중후반부 부터는 본격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라는 주제만을 다룬다. 온라인 판매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하는 것이 바로 라이브 커머스이다. 라이브 커머스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 그립 이 4가지 플랫폼에 대해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단순한 활용법이 아닌 더 중요한 기획 단계에서 부터 마무리 하는 단계까지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준다.

저자는 10년 동안 본인의 경험과 주변의 사례를 기반으로 하여 귀농이라는 주제에 대해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이 책에 가득 담겼다. 소개하는 내용들에 대해 단순히 장점만 열거한 것이 아닌 중립적인 태도로 바라볼 수 있게 하여 더욱 신뢰가 간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글을 너무도 잘썼다. 처음에는 굳이 라이브 커머스까지 해야 될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저자가 생각하는 농촌의 모습이 그려지며 저자의 생각에 동의하게 된다. 농촌에서 살아가고자 하는 이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된다.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