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아랫집의 비밀 이야기 반짝 10
딸기 지음, 시미씨 그림 / 해와나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1인가구가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그 중에 많은 수가 바로 어르신이다. 홀로 사는 어르신은 우리 사회가 같이 도움을 주고 살아가야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이 책도 제목과 표지에서는 단순히 평범한 동화책 같아 보이지만 이러한 사회적 이슈를 담고 있었다.

숲의 동물들시 살고 있는 떡갈나무 아파트. 그 지하에는 홀로 살고 계신 두더지 할머니가 있다. 두더지 할머니는 요리를 하다가 태우기도 하고 말도 어눌하게 하여 이웃들이 좋아하지 않는다. 그런데 윗집에 사는 어린 청솔모가 엄마의 명령으로 두더지 할머니를 관찰하며 생활을 하게 된다. 호기심이 강한 청솔모는 두더지 할머니에게 숨겨진 비밀을 찾기 위해 노력한다. 과연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전혀 이야기의 흐름을 예측할 수 없어서 매우 흥미진진하다. 두더지 할머니가 숨기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홀로 사는 할머니를 막대하는 이웃들, 그것을 보지 못하고 보살펴 주려는 이웃, 그런 와중에도 할머니는 또 다른 약자를 도와주고 있는 모습. 떡갈나무 아파트에 사는 동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작가는 우리 인간 세상을 보여주고 있다. 과연 우리 주변의 홀로 계신 어르신들은 이 책의 두더지 할머니 처럼 외롭지 않게 살아가고 있는가.

너무도 쉽고 흥미롭게 중요한 내용은 전달해주는 동화책. 아이와 같이 보며 여러 이야기를 나눌수 있는 책이다.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