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쌤이랑 초등수학 분수잡기 4학년 - 유튜브 ‘현직 초등교사 안쌤’ 무료 강의 제공 ㅣ 쌤이랑 초등수학 분수잡기
안상현 지음 / 쏠티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아이와 학교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다보면 수학이 가장 어렵다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아직까지 수포자는 아니지만, 혹시나 갑작스럽게 포기를 하게 될까바 걱정도 된다. 수포자가 되는 첫번째 관문이 바로 분수라고 한다. 자연수는 항상 사용하는 것이라 쉽게 이해가 되는데, 분수는 생긴 것부터 아이들에게 익숙하지는 않다. 다행히 3학년 분수는 피자 조각 나누는 그림만 잘 그려주며 설명을 해도 이해가 되는 수준이다. 4학년 2학기 부터 과연 어떤 분수 과정이 있을지 다소 걱정만 앞섰다.
이 책을 보고 가장 좋았던 점은 초등학교 전체 과정에서 분수들이 어떻게 진도가 나가는지를 명확하게 알려주는 한 장의 그림이었다. 4학년 1학기에는 분수가 없고 2학기 때는 덧셈과 뺄셈, 5학년때는 곱셈, 6학년때는 나눗셈까지. 바로 그 출발이 4학년 2학기다. 분수를 이해하는데 가장 좋은 것이 그림이 아닐까 한다. 이 책은 원이나 수직선 그림을 통해 분수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책은 크게 기본 학습을 하는 장과 연산 문제를 푸는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제들도 단순히 계산만 하는 문제가 아닌 서술식 문제들도 많이 있어서 아이가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를 잘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아직 분수잡기 5학년, 6학년 책은 없는 것 같은데, 그 시리즈도 나오길 기대해 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