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독서평설 2022.7 ㅣ 독서평설 2022년 7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2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교육은 독서가 아닐까 한다. 독서. 무언가를 읽는다는 것. 아이들에게 좋은 책을 찾아 주기 힘들다면 초등 독서 평설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는 7월. 초등 독서 평설은 어떻게 꾸며져 있을까 궁금해 하며 아이와 보게 되었다.
광고하는 부분부터 생태문학 공모전 안내 등이 있어 이런 책을 선택하는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그리고 이번호는 200호 특집으로 여름방학 사용 설명서 라는 주제가 가장 앞에 있다. 가족과 함께 부여와 경주와 같은 유적지 마을을 여행하는 것, 책으로 북캉스를 떠나는 것, 1학기 복습을 하는 내용 등이 전문가들의 글솜씨로 너무도 재미있게 읽혀진다.
이런 잡지는 사실 차례를 안보고 쭉 넘기면서 흥미로운 주제 위주로 보기 때문에 이번에도 그렇게 보다가 한 번 차례를 보았다. 차례를 보니 각각의 주제들이 독서토론, 통합 사회, 통합 과학 등의 큰 주제별로 묶여 있는 것이 보였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주제들을 골고로 담은 노력이 보인다. 이번 호에는 특히, 씨앗을 지키는 시드볼트가 우리나라에 있다는 기사와 고려도 중국처럼 황제의 나라였다는 기사,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내용이 흥미로웠다. 현재 상당히 이슈가 되는 환경적인 주제들과 우주에 관한 내용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아이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해보며 시사 상식도 늘려 나갈 수 있었다. 뜨거운 여름, 초등 독서 평설을 아이와 함께 보며 다양한 이야기 세상 속으로 떠나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