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 하늘에서 얼음이 떨어진다고? 무지개의 끝은 어디일까? 아하, 그렇구나 - 초등 교양 지식 1
아라키 켄타로 지음, 오나영 옮김, 조천호 감수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항상 접하게 되는 날씨. 그러나 단순하게 기상예보를 보며 오늘 비가 올지, 얼마나 더울지, 미세먼지가 많은지 정도만 파악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 같다. 푸른 하늘에 떠있는 구름을 보면서도 가끔 아이와 모양 찾기 놀이만 하였을뿐 그 안에 숨겨진 많은 정보들을 알아 볼 생각을 하지 못했었다.

그러던 중 만난 이 책. 구름 전문가인 일본인 저자는 구름, 하늘, 기상, 날씨 라는 4가지의 분류를 통해 이 책에 여러 정보들을 아이들이 알기 쉽게 알려 주고 있다. 이러한 다소 전문적인 책은 번역본의 경우 번역가의 전문적인 지식의 부족이나 우리나라 정보의 미반영으로 실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전혀 그렇지가 않았다. 우리나라 전문가가 감수를 통해 번역본이 아닌 마치 우리나라 저자의 책인 듯 한 덕분이 아닐까 한다.

아이들의 시선에서 보기 쉽게 다양한 그림과 사진이 풍부하고 각 장별로 주제들이 나와있어서 차례를 보고 아이가 재미있어 하는 부분들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종종 보면서도 지나쳤던 구름, 무지개, 비 들에 대한 이야기는 어른인 내가 보기에도 너무도 흥미롭게 기술되어 있었다. 비 냄새에 이름이 있다는 것, 인공강우에 대한 것, 비 입자의 모양에 대한 것에서 부터 최근의 이슈인 지구온난화에 대한 이야기까지. 정보 습득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아이와 같이 눈입자도 찍어보고 무지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활동까지 소개해주고 있어 너무도 유용한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