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 두뇌놀이 - 좀 헷갈려도 괜찮아! ㅣ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2년 5월
평점 :
숨은그림 찾기도 아니고 빠진그림찾기는 과연 무엇일까. 아이와 궁금해하며 보게된 책이다. 첫번째 장을 펼치고 바로 아하! 라는 감탄사가 나왔다. 이러한 놀이가 있다니, 너무도 흥미롭다. 첫번째 장은 6개의 채소들의 그림에 동그랗게 빈 공간이 있고 그 옆에 그 공간을 채울 수 있는 6개의 동그라미 그림들이 있다. 과연 어떻게 이 짝을 맞출 수 있을까. 노란 파프리카, 오돌토돌 옥수수, 보라색 양파 평소에 색깔과 모양까지 유심히 보지 않았던 채소들의 모양을 자세히 보게된다. 어른들에게는 쉬울 수 있겠지만 아이들은 쉽지 않은 듯도 하다. 그래서 동그라미들을 가위로 올려 직접 맞춰 보게 할 수도 있다. 책은 이것을 배려해서 뒷 장은 빈 내용으로 두었다.
다음은 바다의 생물들의 그림. 미끈미끈한 고래, 무늬가 있는 조개, 거북이의 등껍질 등 이번에는 오리지 않고도 눈으로만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단순히 이러한 내용 뿐 아니라 다양한 내용들을 담고 있다. 시계의 빈 공간도 두어 숫자의 개념과 시계의 초침과 분침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게 했다. 옷, 악기, 주방용품 등 다양한 그림들을 통해 활동해 보는 내용들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공간지각력과 관찰력을 키울 수 있는 빠진 그림 찾기. 이 책을 다했다면 이제 보지 않는 책을 활용해 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생각하지 못했던 활동을 알려준 유용한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