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 - 엄마가 알려주는
황명석 지음 / 좋은친구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학교 생활을 하며 그림 그리는 활동은 의외로 많다. 그럴때마다 자신의 생각대로 그림이 그려지지 않으면 스트레스를 받는 듯 하다. 그림 그리기에 소질이 있는 부모라면 같이 많이 그려 보며 실력을 향상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이라면 도와주기가 쉽지 않다. 그럴때 만난 이 책.

이 책은 제목과 같이 정말 쉬운 그림 그리기를 위한 책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곤충, 식물, 탈 것 등의 큰 주제 속에 여러가지 그릴 것이 소개되어 있다. 각각에는 동그랗게 얼굴을 그리는 것에서 부터 시작하여 눈, 코, 입을 그리고 몸통을 그리고 다리를 그리는 순서로 하나 하나 쉽게 소개되어 있다. 그림에 소질이 없는 나 자신도 한 번 그려볼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난이도가 낮아서 좋다. 아이와 같이 빈 종이에 귀여운 동물들을 그리다 보면 저절로 실력이 향상되는 느낌이다.

그림 그리기에 이제 시작을 하고자 하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좋은 책 같다. 그리고자 하는 대상을 아주 단순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다. 그리고 책의 처음에 있는 저자의 조언도 상당히 인상깊다. 아이의 그림을 어른의 시선에서 평가하지 말고, 칭찬을 하라는 것. 그리고 재미가 있어야 아이의 소질도 향상되고, 이 책의 그림과 똑같이 그리려고 애쓰지 말라는 것. 이 책이 더욱 빛나 보인다. 이 책을 보고 다음 단계로 볼 책도 시리즈로 나오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