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영상 수업 - 유튜브 영상부터 영화제작까지, 2021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심채윤 지음 / 껴안음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몇 년 사이에 세상이 많이 변했다. 나의 어린 시절을 생각하면 요즘의 변화는 정말로 빠르다. 그 중심에 인터넷을 기반으로하는 스마트폰이 있다. 그리고 그것을 이용하여 탄생하는 수 많은 영상들이 있다. 이러한 변화가 좋은 점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거부감도 드는 요소들이 있다. 이 책의 저자가 책의 제목에 '바른' 이라는 단어를 넣은 것도 그러한 관점이다. 누구나 쉽게 영상을 만들어서 전세계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할 수 있는 세상에서, 그 각각의 영상들이 미치는 영향은 정말로 크다. 그 영상이 바르게 만들어 진다는 것은 그래서 중요하다.

이 책은 저자의 이러한 가치관도 좋았지만, 너무도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 영상 제작에 대한 모든 과정을 다루고 있다. 처음에는 이 작은 책에 과연 얼마나 많은 것이 담겨져 있을까 했지만, 그 안의 내용은 하나 하나 버릴게 없이 꽉 차 있다. 기획단계에서 시작하여 대본과 콘티를 작성하고 촬영을 하여 편집을 하기까지의 과정. 그러한 과정 속에서 조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샷은 어떻게 구성해야 되는지 등에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나도 한 번 유투버가 되어 볼까 생각했을때 그냥 단순하게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쭉 촬영하여 그대로 올릴 생각을 했었다. 그 생각이 얼마나 무모했는지 이 책을 보며 깨달았다. 관련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책이 영상을 만들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분명 좋은 영향을 끼치고 좋은 영상을 만든느게 크게 이바지하리라 생각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