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른 영상 수업 - 유튜브 영상부터 영화제작까지, 2021 세종도서 교양부문 선정작
심채윤 지음 / 껴안음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몇 년 사이에 세상이 많이 변했다. 나의 어린 시절을 생각하면 요즘의 변화는 정말로 빠르다. 그 중심에 인터넷을 기반으로하는 스마트폰이 있다. 그리고 그것을 이용하여 탄생하는 수 많은 영상들이 있다. 이러한 변화가 좋은 점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거부감도 드는 요소들이 있다. 이 책의 저자가 책의 제목에 '바른' 이라는 단어를 넣은 것도 그러한 관점이다. 누구나 쉽게 영상을 만들어서 전세계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할 수 있는 세상에서, 그 각각의 영상들이 미치는 영향은 정말로 크다. 그 영상이 바르게 만들어 진다는 것은 그래서 중요하다.
이 책은 저자의 이러한 가치관도 좋았지만, 너무도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 영상 제작에 대한 모든 과정을 다루고 있다. 처음에는 이 작은 책에 과연 얼마나 많은 것이 담겨져 있을까 했지만, 그 안의 내용은 하나 하나 버릴게 없이 꽉 차 있다. 기획단계에서 시작하여 대본과 콘티를 작성하고 촬영을 하여 편집을 하기까지의 과정. 그러한 과정 속에서 조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샷은 어떻게 구성해야 되는지 등에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나도 한 번 유투버가 되어 볼까 생각했을때 그냥 단순하게 스마트폰으로 한 번에 쭉 촬영하여 그대로 올릴 생각을 했었다. 그 생각이 얼마나 무모했는지 이 책을 보며 깨달았다. 관련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책이 영상을 만들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분명 좋은 영향을 끼치고 좋은 영상을 만든느게 크게 이바지하리라 생각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