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게임체인저 미래차가 온다 - 자동차맨 이우종이 알려주는 미래차의 모든 것, 2022 세종도서 교양부문
이우종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2년 3월
평점 :
언젠가부터 최신 기술의 집합체가 자동차가 되어가는 듯 하다. 기존에는 스마트폰이나 TV 등의 기술이 관심을 끌었다면 이제 자동차라는 거대한 전자장치가 모든 인기를 한 몸에 받는 듯 하다. 다행히도 우리나라의 자동차 관련 기업들이 세계에서 활약을 하고 있기에 이런 흐름은 더욱 흥미롭게 느껴진다. 이 책의 저자는 자동차 분야에서만 40여년을 직장생활을 한 자동차 전문가인다. 대우자동차를 거쳐 LG그룹으로 이동하여 그가 경험하고 습득한 지식이 이 책에 그대로 묻어난다.
과연 그가 바라보는 미래차는 어떤 것일까. 우선 그는 전기차에 대해 집중한다. 사실 조금씩의 전기차로의 흐름은 느꼈지만 이 책을 보며 정말 대세는 전기차이고,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 중심에 배터리 기술이 있고, 엔진이 사라짐으로인해 자동차 산업에 얼마나 큰 변화가 불고 있는지도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저자는 자율주행차에 대해 기술한다. 친절하게도 자율주행차의 기본적인 개념에서 부터 시작하여 현재의 상태와 미래의 추세까지 전망해주고 있다. 단순히 개인의 전망이 아닌 여러 글로벌 업체들의 발표 자료 등에 기반한 것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느껴진다.
이 책은 저자가 기존에 내부 직원들에게 공유한 글이나 잡지에 실린 글들을 모아서 출간한 책이다. 그러한 점이 더 현장감있게 다가오고 내용 하나 하나가 상당히 알차게 느껴진다. 자동차 사업의 흐름과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가 가득한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