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집 식물 수업 - 아이도 자라고 식물도 자라는
정재경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2년 3월
평점 :
식물을 좋아하다보니 정재경 작가의 책을 몇 번 보았었다. 식물을 정말 좋아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 책은 식물학 등의 전공자와 같이 깊이있는 지식은 아니지만 식물 키우기에 입문을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아주 잘 정리해서 제공해 주고 있다. 이 책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라는 장으로 나누어 구성이 되어 있다. 각 계절별로 식물을 키우는 것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계절별로 식물에 대해 말해주고 싶은 내용들이 잔뜩 들어있다.
요즘에 식물을 키우는 주된 이유 중 하나인, 공기정화의 목적에 맞는 식물들의 소개, 어떤 식물을 어디서 구매할지에 대한 정보, 분갈이에 대한 것 등의 정보들은 매우 유용하다. 이러한 정보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트리와 우리의 구상나무에 얽힌 이야기, 반려동물들에게 해가 안되는 식물들에 대한 정보, 냉장고에 있던 토마토를 심은 이야기 등은 이 책을 더욱 풍부하게 만든다. 단순하게 식물을 키우는 것에 대한 책이 아닌, 아이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식물에 대한 여러 이야기들, 그리고 요리를 좋아하는 분으로써 다루는 식물 이야기등 다양한 식물 이야기를 맛볼수 있는 책이다. 그리고 이 책이 더욱 흥미로운 점은 책의 중간 중간 여러가지 활동 들을 해보게 구성이 되어 있는 점이다. 솔방울 가습기 만들기, 생강청 만들기 등 아이들과 같이 해보며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활동 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식물을 좋아하는 분이나 이제 한 번 식물을 키워 볼까 고민 하는 이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