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혼자 풍경 드로잉 - 기초 연필 스케치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ㅣ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22년 2월
평점 :
멋진 풍경을 볼때면 그것을 간직하고 싶다. 사진 보다는 내 스스로 그린 그림으로 간직한다면 훨씬 더 의미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럴만한 실력을 쌓는다는 것은 나하고는 너무 먼 이야기 같았다. 그렇다고 미술 학원에 다닌다는 것도 쉽지 않은 선택이다. 그러던 중 만난 이 책. 제목부터가 끌린다. 나 혼자 풍경 드로잉.
저자 이력을 보고 놀랐다. 홍익대 출신으로 미술대학 입시생들을 가르쳤던 두 명의 저자. 기대가 된다. 이 책이 마음이 들었던 이유는 가장 기본부터 설명이 되어 있다는 것이었다. 가장 기본적인 재료인 연필과 종이와 지우개만 필요한 풍경 드로잉. 화려한 색감보다는 훨씬 더 멋진 느낌을 주는 연필의 멋을 살린 그림들이 눈에 띈다.
연필을 잡는법에서부터 기본적인 선긋기에 대한 안내부터 되어있다. 장황한 설명이 아닌 핵심적인 부분만을 설명해주어 더욱 와닿는다. 그리고 하나의 멋진 그림이 그려지기까지 단계별로 하나 하나씩 완성해 나가는 것을 독자가 따라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준다는 것도 매우 인상적이다. 나무와 바위와 물과 같은 자연을 이렇게 표현할 수 있구나 라는 경탄을 하게 된다.
이 책을 단순히 한 장 한 장 한번씩 따라해 본다고 절대 저자처럼 잘 그릴수는 없을 것이다. 다만 그 과정을 수십번 반복해야만 할 것이다. 그러나 그러한 제대로된 안내가 되어있는 책을 만났으니 이제 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게 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