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적의 파닉스 1 (본책 + 스토리북) - 전면개정판 ㅣ 기적의 파닉스 1
한동오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9월
평점 :
초등학교 3학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영어교육. 그러나 다른 과목과 마찬가지지만 어느정도 사전학습이 없으면 공교육만으로 따라가기가 쉽지 않게 구성이 되어있다. 그렇다고 학원에 보내고 싶지 않은 부모들을 위해 여러 엄마표 영어 방법이 있다. 그 출발이 바로 파닉스이다. 이 책은 표지에 써있는 것과 같이 3개월 정도로 파닉스를 마무리 할 수 있게 구성된 기적의 파닉스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다.
이 책에서는 알파벳 A 부터 Z까지 20일 만에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총 8개의 장의 구성되어 있는데, A부터 C까지 1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식이다. 그래서 각 장별로 기본 학습에 하루, 복습에 하루 해서 이틀 동안 학습을 하게 되어 있다. 기본적인 알파벳 따라쓰기에서 부터 시작한다는 것이 처음 영어 학습자에게 유익하다. 그리고 나서 해당 발음을 익힐수 있게 몇 개 단어를 소개해 준다. A의 경우 Ant, Apple, Alligator. 이것을 익히기 위해 흥미로운 퀴즈들과 짧은 이야기 구성까지 되어있다. 또 한 아이들의 흥미 유발을 위해 미로찾기와 같은 게임도 같이 곁들여져 있다.
책의 맨 끝에는 배웠던 단어들로 이루어진 이야기책이 별도로 있어서 영어 책 읽기의 시작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있는 점도 유익하다. 파닉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며 학습하는 것인데 CD 를 통해 MP3 파일이 제공되어 있어서 이것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스마트폰 앱으로 제공된다면 훨씬 매력적일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