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파닉스 1 (본책 + 스토리북) - 전면개정판 기적의 파닉스 1
한동오 지음 / 길벗스쿨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3학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영어교육. 그러나 다른 과목과 마찬가지지만 어느정도 사전학습이 없으면 공교육만으로 따라가기가 쉽지 않게 구성이 되어있다. 그렇다고 학원에 보내고 싶지 않은 부모들을 위해 여러 엄마표 영어 방법이 있다. 그 출발이 바로 파닉스이다. 이 책은 표지에 써있는 것과 같이 3개월 정도로 파닉스를 마무리 할 수 있게 구성된 기적의 파닉스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다.

이 책에서는 알파벳 A 부터 Z까지 20일 만에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총 8개의 장의 구성되어 있는데, A부터 C까지 1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식이다. 그래서 각 장별로 기본 학습에 하루, 복습에 하루 해서 이틀 동안 학습을 하게 되어 있다. 기본적인 알파벳 따라쓰기에서 부터 시작한다는 것이 처음 영어 학습자에게 유익하다. 그리고 나서 해당 발음을 익힐수 있게 몇 개 단어를 소개해 준다. A의 경우 Ant, Apple, Alligator. 이것을 익히기 위해 흥미로운 퀴즈들과 짧은 이야기 구성까지 되어있다. 또 한 아이들의 흥미 유발을 위해 미로찾기와 같은 게임도 같이 곁들여져 있다.

책의 맨 끝에는 배웠던 단어들로 이루어진 이야기책이 별도로 있어서 영어 책 읽기의 시작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있는 점도 유익하다. 파닉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며 학습하는 것인데 CD 를 통해 MP3 파일이 제공되어 있어서 이것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스마트폰 앱으로 제공된다면 훨씬 매력적일 것 같다는 생각도 해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