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주르 요리 교실 실종 사건 책 읽는 교실 10
김근혜 지음, 안은진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긴장감 넘치는 표지 그림과 제목. 시선을 확 끄는 책이다. 아이들 책에서는 보기 힘든 추리 소설인가 라는 기대를 안고 아이와 보게 되었다. 내용은 주인공 수지와 호태가 자존심 싸움을 하다가 요리 대회에 나가기로 하고 같은 요리 교실에 다니게 되면서 시작된다. 요리교실의 선생님의 어느날 말도 없이 사라지고 선생님을 찾아 나선다는 흥미진진한 이야기. 선생님을 찾아 나서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 과정 속에 아이들의 심리 묘사와 주변 인물들의 관계가 매우 재미있게 그려진다. 150쪽이 넘는 책이지만 순식간에 읽어나가게 된다.

이야기 진행 과정 중 나오는 수지 할머니가 자신의 꿈을 찾아서 오토바이를 타는 장면이나 아이들의 장래 희망에 대한 이야기 등은 작가가 이 책을 통해 무엇을 말해주고 싶은지 알게 한다. 또 한 항상 빛나는 듯한 주인공 호태의 아픈 뒷모습도 보여주며 친구들의 관계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해준다.

납치라는 다소 어두운 소재가 바탕이 되고 있어 마음이 약한 어린이들은 이 책을 읽고 무서워 할 수 도 있긴 하지만, 내용 전개에서 그러한 요소를 최대한 부드럽게 표현을 하였다. 한창 자신의 꿈이 무엇일지 고민하는 초등 중학년 이상의 아이들에게 아주 흥미로운 책이 되리라 생각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