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자라는 나의 첫 서양고전 - 생각을 키워 주고 역사 사회 지식을 채워 주고 글쓰기 능력을 길러 주는 서양고전 읽기! 생각이 자라는 나의 첫 고전
빗살무늬 지음, 박연옥 그림 / 팜파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 독서 교육. 그러나 의미있는 독서 교육이 되게 하기 위해 몇 가지 걸림돌이 있다. 하나는 아이들이 특정 분야의 책만 읽는 것이고 또다른 하나는 독후 활동을 하지 않아 깊이 있는 독서가 되지 않는 것이다. 이러한 고민 중 만난 이 책은, 아이들이 좀 처럼 읽기 어려워하는 서양 고전 분야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해준다. 또 한 이야기 뒤에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는 질문과 답을 위한 공간도 있다.

이 책에는 동방견문록, 레미제라블, 햄릿, 돈키호테, 지킬 박사과 하이드씨 등 총 여덟편의 고전이 들어있다. 하나 같이 유명한 고전들이다. 각 장의 구성은 우선 작가와 해당 고전에 대한 배경지식에 대해 알려준다. 이러한 배경지식이 있어서 고전이 훨씬 이해가 잘 되게 된다. 그 다음으로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소개된다. 각 고전의 내용은 상당히 긴 것들이 많기 때문에 이 책에서는 핵심 내용 위주로 나와있다. 그러나 이러한 요약이 전혀 어색하지 않게 전체 이야기처럼 자연스럽게 되어 있어서 매우 집중도있게 읽게 된다. 또 한 고전의 원문은 아이들이 읽기에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쉽게 쓰여있어서 고전의 벽을 허물어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야기의 배경이나 줄거리, 배울수 있는 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고 글을 쓸 수 있는 질문들과 자신의 생각을 써볼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되어 있어서 제대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게 한다.

책 제목 그대로 첫 서양 고전을 접하기 위해 아주 좋은 구성을 해놓은 책이라 생각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