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마드 비즈니스맨 - 한 달에 12시간 일하고 연봉 10억 버는 기술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노마드 비즈니스맨. 책 제목을 보고 당장 읽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삶이 아닐까. 과연 저자는 어떤 이야기를 이 책에 풀어낼까. 저자는 네이버카페에 여러 맘카페 등을 운영하며 플랫폼 기반의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한다.

저자가 알려주는 '시스템이 스스로 일하게 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세이즈 커넥티드형. 판매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여 중간 이득을 챙기는 것이다. 두번째는 특정 주제를 기반으로 네이버 카페 등을 운영하여 광고 수익 등을 얻는 마이크로 플랫폼형. 세번째는 책을 쓰거나 유투버가 되는 1인 미디어형 비즈니스이다. 그리고 이 3가지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게 하면 결국 그것이 최고의 노마드 비즈니스 형태가 된단느 것이 저자의 노하우이다.

지금까지 내가 원하는 내용이 있을까 네이버 카페를 이용만 했을뿐, 그러한 카페의 운영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었다. 과연 그들은 왜 그것을 운영하고 어떻게 이익을 얻고 있는 것일지 궁금해 하지 않았었다. 이 책을 보며 많은 생각이 든다. 내가 운영해 볼 수 있는 카페는 무엇일까. 그것을 통해 어떤 사업을 창출해 낼 수 있을까.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생각되는 분야에서 어떻게 나만의 블루오션을 창출 할 수 있을지, 내가 그 영역을 구축해 나가고 있을때 경쟁자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조언도 구체적으로 해주고 있어서 도움이 된다.

누군가는 이 책의 내용이 너무 허황되고 구체적이지 않다고 말할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영감을 받아 나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길을 개척해 나가볼까라는 마음을 가지게 했다는 것으로 이 책은 충분히 가치가 있다.

다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지만, 단순히 그것만을 추구하기 보다는, 진정으로 우리 사회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그러한 사업을 생각한다면 더욱 의미있는 발걸음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