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하지만 강력한 말의 기술 - 절대 손해 보지 않는 말하기 수업
시부야 쇼조 지음, 이정환 옮김 / 나무생각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서두에 있듯이 우리는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외모가 어떻게 비쳐질지는 상당히 신경을 쓰면서 자신의 말이 어떻게 전달되는지는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과정을 보면 다른 이의 외모 때문에 상처를 받거나 신뢰를 얻거나 하는 것보다는 그 사람의 말에 의해 훨씬 더 영향을 받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나 막상 어떻게 말을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는 제대로 배워 본 적이 없다. 이 책은 사회 생활과 가정 생활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여러 말의 기술들에 대해 말해 주고 있다. 책의 제목처럼 어떻게 보면 상당히 사소해 보이지만, 그 사소한 것이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우리의 주변 관계를 돌이켜 보면 느끼게 된다.

이 책은 우리와 정서적으로 유사한 일본인 저자가 썼다. 그래서 이 책에 나오는 여러 예시들은 정말로 우리 주변에서 펼쳐지고 있는 상황이라서 상당히 공감하여 읽어 나갈 수 있다. 저자는 또 한 심리학 관련 40여년의 경력을 가지고 300여권을 책을 쓴 저자의 노하우가 가득 담겨져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 책이다.

이 책은 한 입으로 두 말하는 사람, 퇴근점 일을 맡긴 관리자를 상대하는 법 등과 같이 특정한 상황 들에서 유념해야 한느 말을 기술들에 대해서도 다루며, 신뢰감을 높이는 낮은 목소리, 상황에 따라 바꿔야 하는 말의 속도 등 말의 내용과 같이 고려해야 하는 말의 기술에 대해서도 말해준다.

이 책은 한 번에 쭉 읽는 책이 아닌, 옆에 두고 두고 보면서 계속 나의 삶에 이러한 내용이 녹아들게 해야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