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활운동을 통한 건강기능연금 쌓기
박기섭 지음 / 공동체 / 2020년 1월
평점 :
한국사회도 점점 노령인구가 많아짐에 따라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노령인구들의 건강 문제가 아닌가 한다. 오래 살더라도 치매나 육체적 이상으로 건강하지 못하게 되면 본인은 물론 가족들까지도 힘든 나날이 많게 될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을 만나게 된 것은 매우 반갑다. 표지에 써있는 '병문안 갈때 꼭 선물해야 할 책' 이라는 문구가 재미있다. 이 책은 부모님을 위해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또는 자신을 위해서 기본적인 생활에 필요한 기능들을 위한 생활운동을 안내해 주고 있다.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은 집에서 따라하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다는 것이다. 사진으로 운동 동작을 크게 보여주고, 그 동작이 어떤 효과를 내는지를 안내해주고 있다. 맨몸으로 의자에 앉아서, 벽 옆에 서서, 또는 걸레나 공 같은 간단한 도구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운동을 안내해준다.
이 책 전체적으로 젊은층보다는 노년층을 촛점으로 구성이 되다보니 동작들이 다소 쉬워보이기도 하지만 생각해보면 회사 생활 등을 해나가다 보면 컴퓨터 앞에 앉아서 이런 기본적인 동작도 하지 않는 날이 대부분이다. 오히려 이렇게 부담이 되지 않는 운동들이기 때문에 더욱 이 책을 가깝게 끼고 있고 싶어 진다.
건강하게 노년 생활을 하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통해 건강기능연금을 쌓기 바란다. 이 책을 통해 유능한 물리치료사의 여러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