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나 초등 철학 토론왕 4
신선웅.조남철 지음, 김석 그림 / 뭉치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커나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아마도 나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사랑이 아닐까 한다. 즉 자아존중감이 높은 사람이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어떻게 이렇게 될 것인가. 이 책에 그 길이 안내되어 있다.

이 책은 새 학년을 맞으며 자기 소개를 해야 하는 상황이 펼쳐지며 주인공이 어떻게 자기소개를 하면 좋을까 하여 오픈 채팅방을 만들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오픈 채팅방에 다양한 연령대의 다양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참여하게 되면서 흥미롭게 전개가 된다. 자신의 모습에 만족 하는데 다른사람의 의견 때문에 성형 수술을 고민하는 사람, 자신의 취미가 놀림을 당할까봐 다른사람들에게 공유를 못하는 사람, 온라인에서는 외향적인데 현실 세계에서는 내성적인 사람 등, 실제 우리 자신의 모습들이 다양한 캐릭터로 나온게 된다. 이러한 고민들은 서로 다양한 시각으로 조언을 해주며 조금씩 답을 찾아간다.

이러한 이야기를 펼쳐가며 중간 중간 관련 이론적 내용이 소개되는데, 다소 흐름에 방해가 되는 아쉬움이 있다. 차라리 책의 마지막 부분이 이러한 이론적 내용을 모두 넣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한다.

다양한 인물들의 채팅이라는 것을 통해 아이들에게 정확히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전달하는 저자의 글솜씨는 정말 놀랍다. 재미있게 이야기에 빠지다 보면 나 자신을 사랑하게 되고 나의 다양하고 다른이와 다른 모습을 이해하게 된다.

다소 채팅 용어가 쉽지 않은 부분들이 있어서 초등 중학년 이상부터 읽으보면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