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기 리듬 마사지 & 몸 놀이 - 엄마 아빠와 함께 몸과 마음이 쑥쑥!
권정혁.최은미 지음 / 리스컴 / 2021년 7월
평점 :
아이에게 무언가를 가르치고 해주고 싶은 부모 마음.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아이와 부모의 사랑에 기반한 애착이 아닐까 한다. 이러한 애착은 단순히 교육으로 되는 것은 아닐 것이다. 많은 시간 안아주고 같이 몸을 비비며 많은 활동들을 해야 형성이 되지 않을까 한다. 그래서 이 책이 너무도 끌렸다. 뱃속에 있을 때부터 2세 이후에 까지 할 수 있는 여러 마사지와 몸 놀이들을 안내해 주는 책.
책의 첫머리에 있는 다른 분들의 후기를 보니 아이가 청소년이 되서까지 마사지를 해주고 있고 그러다보니 애착형성도 여전히 잘된다는 것이 눈에 띈다. 그리고 마사지 이후 아이가 혼자서도 잘 놀고 잠도 잘자는 아이로 바꼈다는 것도. 충분히 공감이 된다. 부모와 충분한 애착이 형성되니 모든 행동과 발달이 잘 된다는 것.
무엇보다도 단순히 마사지를 하는 것이 아닌 우리에게 익숙한 동요를 리듬삼아 같이 할 수 있게 안내를 해주는 것이 너무도 마음에 든다. 부모가 동요를 불러준다는 행위도 상당히 아이에게 좋다고 알고 있는데, 그것과 같이 마사지까지 해준다니.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이다. 처음에는 하지 않으려던 아이도 재미있는 동요와 같이 하니 거부감이 없다.
아빠 엄마가 같이 참여하여 아이에게 마사지와 몸 놀이를 해준다면 그 아이가 얼마나 행복할까.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마사지와 몸 놀이들은 잘 응용하면 어른에게도 적용해 볼 수 있는 것들이기도 하다. 가족 모두가 서로 마사지를 해주며 행복해 지는 책을 만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