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오두막
마리 도를레앙 지음, 이경혜 옮김 / JEI재능교육(재능출판)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과제는 무엇일까. 아마도 기후위기가 아닐까 한다. 기후위기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쓰레기를 줄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자연 환경을 보호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다. 도시에서 자라면서 많은 이들이 자연이 가진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

이 책은 너무도 멋진 그림과 차분한 글로 우리를 자연의 세계로 이끈다. 프랑스 작가의 글 그림 이지만, 검은 머리의 동양적 아이들이 등장하여 전혀 낯설지도 않다. 친구 세면이 푸른 들판을 지나 자신들만의 아지트로 가는 길. 가는 길에는 거친 바람도 만나고 다시 맑은 하늘이 나오며 자연의 변화무쌍과 아름다움 무서움을 모두 알려준다.

마침내 도착한 나무가지로 만든 그들만의 오두막!

단순하고 짧은 이야기지만 나의 마음을 적신다. 너무도 아름다운 그림과 그 그림 속의 풍경이 우리의 무언가를 자극한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이러한 공간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지금의 어른들은 우리의 아이들에게 이러한 경험을 물려주어야 한다. 반가운 동풍이 불어 푸르른 하늘을 볼 수 있는 요즘같은 여름날, 아이들과 이 책을 보며 우리들의 삶을 반성하며 새로운 인류의 길에 대해 얘기해 보는 것은 너무도 거창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