뜀틀의 학교 탈출 제멋대로 휴가 시리즈 7
무라카미 시이코 지음, 하세가와 요시후미 그림 / 북뱅크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뜀틀. 정말로 오랜만에 들어보는 이름이다. 학교다닐때 체육시간에 하는 다른 것들은 너무 재미있었는데, 뜀틀만은 너무 무서웠던 기억이 난다. 굳이 저 높은 것을 왜 뛰어 넘어야 하는가. 운동 신경이 좋거나 과감한 성격의 아이가 아니라면 이러한 고민은 아마도 누구나 할 것 같다. 이 책의 주인공도 그렇다. 학교에서 뜀틀 넘기 시험을 하는 날. 뜀틀을 한 번도 넘어 본적이 없는 주인공 겐이치.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연습을 하는데 역시나 못넘고 뜀틀에 주저앉고 만다. 그때 뜀틀이 사람처럼 말을 하고 움직인다. 학교를 탈출하고 싶은 뜀틀. 겐이치는 뜀틀의 소인을 들어주기 위해 같이 학교 탈출을 한다. 신나는 모험을 하게 되는 겐이치와 뜀틀.

과연 겐이치는 뜀틀을 뛰어 넘을 수 있을까. 뜀틀을 무서워하는 아이의 마음에 대한 묘사. 그리고 그것을 뛰어넘게 하기 위한 마음 가짐의 중요성에 대해 저자는 살짝 말해준다. 사실 자신감을 가지게 하는 주문을 외우더라도 과연 내가 다시 이때로 돌아간다고 겐이치처럼 성공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뜀틀 이라는 까먹고 있던 소재를 이용하여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으며 자신감에 대해 말해 볼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