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세 골든타임 책육아
남미영 지음 / 스마트베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년 넘게 독서 교육에 종사하신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책. 이 시대의 엄마들에게 가정에서 엄마학교의 교장으로써 해야 될 여러가지 업무와 책임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다.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기전 7년 동안 엄마학교가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따라 아이들의 운명은 갈리게 된다. 책 제목 그대로 이 시기가 골든 타임인 것이다.

요즘의 부모들은 엄마학교의 교장이 되기 보다는 학원을 알아보고 뒤에서 지켜보는 태도를 더 많이 하려하는 듯 하다. 그러나 대부분 높은 학력을 갖추고 있는 우리나라의 부모들이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려 하지 않는 것은 큰 손해가 아닐까 한다. 그런면에서 이 책에서 강조하고 있는 엄마학교의 운영에 대한 부분은 무척 공감이 되었다.

이 책에서는 단순히 독서라는 것에 촛점을 맞추지 않는다. 육아에 대반 전반적인 이야기를 다루며 거기에서 책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책도 디지털이 아닌 종이책의 중요함을 알려주고 칭찬의 방법, 책 소유의 중요성, 외국어 교육의 시기, 옹알이 할때의 대응 등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던 많은 내용들이 다루어 지고 있다. 책의 구성은 0세부터 6세까지 각각 어떤식의 책육아를 해야 되는지 구분해서 알려주고 있지만, 읽다보면 서로서로 연결이 다 되어 있어서 자녀가 몇세인지에 상관없이 전체를 다 보아도 도움이 된다.

엄마학교라고는 하지만 아빠와 엄마가 모두 아이의 중요한 선생님으로써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어떤 방식으로 책육아를 실천해야 될지 알려 주는 이 책, 부모들의 필독서로 보여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