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도 돈 벌고 싶다 - 체인져스
SBS스페셜 제작팀.이큰별 지음 / 그린하우스 / 2021년 5월
평점 :
나 자신이 돈에 대해 많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며 깨달았다. 이 책을 손에 잡히는 순간부터 단숨에 끝까지 읽어버렸으니 말이다. SBS 다큐 방송작을 책으로 만든 것이라서 우선 다큐를 먼저 볼까 하다가 책을 보았는데, 원작이 책인 것 처럼 깔끔한 편집과 내용 전개로 너무도 몰입해서 보게 되었다.
체인저스. 사업을 하여 30대에 성공한 8명의 이야기들. 그 중에는 최근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마켓컬리 대표의 이야기도 있다. 개인적으로는 마켓컬리와 유투버 신사임당의 이야기가 가장 와닿았고 많은 영감을 주었다. 그 외의 분들의 이야기도 나름대로의 철학과 사업 경험에 대한 진솔한 내용이 담겨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다. 이 책이 더욱 매력적인 이유는 인터뷰에서 정말 내가 궁금한 것들을 잘 물어보고 있어서였다. 예를 들어 실제로 수입은 얼마인지 등을 직설적으로 물어보는 방식이 인상적이다. 물론 그 중에는 대답을 회피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대부분 보통의 월급을 받고 있다는 답변이 있었는데, 이 부분은 다소 의아한 부분이긴 하다.
이 책의 내용 중, 돈을 목표로 두는 사업이 아닌 가치를 생각하고 실천하다 보면 돈은 그에 대한 결과물일 뿐이다라는 인터뷰 내용이 너무도 인상적이다. 내가 무언가를 하려고 할 때 그 원동력이 돈이 아닌 가치여야 된다는 점, 그래야 직장생활보다 더 의미가 있을 거라는 것이 매우 동감이 된다. 이 책을 읽고 나의 인생관에 변화가 생긴다. 이 시대의 체인저스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