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 골라 눈코입
김해우 지음, 박현주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표지 그림을 보고 대략 어떤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이야기일지 감이 온다. 그러나 책을 한장 한장 읽어가다보면 전혀 평이하지가 않다. 이야기 속에 쏙 빠져들게 하는 저자의 글솜씨.

이야기는 주인공 보미가 자신의 외모에 대한 불만에서 시작된다. 가족 중에서도 자신만 외모가 예쁘지 않고, 자신이 정말 들어가고 싶었던 학교 뮤지컬 동아리에도 외모 때문에 탈락하고 만다. 더군다나 음치라고 생각했던 다른 친구가 외모 때문에 합격한 것에 큰 실망을 하게 된다. 그리고 우연히 만난 기회. 바로 외모를 바꿀 수 있는 마법의 상점. 보미는 그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 그런데 그 대가로 무언가를 잃었다. 과연 보미에게는 어떤 일이 펼쳐질까.

이 책을 매우 잔잔하게 이야기가 펼쳐지면서도 상당히 몰입감있게 이야기가 전개된다. 주인공 보미와 음치였던 뮤지컬 동아리 합격생의 뒤바뀐 운명. 충분히 상상해 볼 수 있는 이야기이면서도 아이들에게 큰 깨우침을 느끼게 해주는 책. 자신이 가진 진정한 가치는 무엇일까를 생각하게 하는 책. 외모 지상주의 사회에서도 용기를 낼 수 있게 하는 책.

외모라는 것 뿐만 아니라, 꿈이 없거나 남들과 비교를 하는 수 많은 이 시대의 아이들에게 큰 힘을 주는 좋은 책을 만났다. 아이와 함께 읽으며 자존감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책이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