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를 알면, 돈이 보인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는, 가장 쉬운 재테크 입문서
김두영 지음 / 행복한작업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사 시대.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그 중에 하나는 바로 벼락부자와 벼락거지의 탄생이 아닌가 한다. 그 중심에 바로 부동산과 주식이 있었다. 정부 정책을 비웃듯 계속 치솟는 아파트 가격과 V자 반등을 한 주식 시장. 그 대열에 끼지 못했던 대다수의 사람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 되었고, 의도하지 않았던 의도했던 그 무리에 끼어있었던 사람들은 큰 부를 가지게 되었다. 그러면서 나또한 이러한 흐름에 대해 알고 싶었다. 그러던 중 만난 이 책.

이 책은 다른 재테크 책과는 다르다. 주식차트를 분석하고 급등할 것 같은 투기 지역을 알려준다거나 하지 않는다. 책 제목처럼 미국 경제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아주 흥미롭게 다룬다. 그 흥미의 요소는 바로 미국에서 펼쳐지고 있는 부동산과 주식 시장의 변화가 우리나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그러한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이야기를 다뤄주고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먼나라 이야기가 아닌 역사적으로 어떠한 일이 있어서 현재의 미국 경제가 있게 되고 우리는 왜 그에 따라갈 수밖에 없는지에 대해 알수 있다.

또 한 요즘 가장 뜨거운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에 대해서도 달러와 기축통화라는 근본적인 것과 연계하여 너무도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어 앞으로 어떻게 변화가 될지 스스로 판단할수 있는 안목을 준다. 또한 우리가 가장 관심이 있는 2021년의 변화에 대해서도 마지막에 예상을 해주고 있어 어떤 투자를 해야 할 지 감을 잡게 해준다. 재테크 입문서로서 기반을 잡아주는 좋은 책을 만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