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음악 수업 - 현직 교사들이 알려주는 부모가 알아야 할 음악 교육의 모든 것
이준권.정지훈 지음 / 지노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 중에 아이의 음악 교육에 관심을 가져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다. 그러나 그러한 고민을 할때 마땅히 물어볼 사람도 없고 찾아 볼 책도 없는게 현실이다. 그러던 중 만난 이 책은 사막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 같았다. 현직 음악 교사들이 부모들이 알아야할 음악 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모두 담은 책. 책의 순서나 내용들도 너무도 편집이 잘 되어 있어 읽어나가기가 좋았다.

이 책에는 임신했을때부터 초등학교 아이들까지 어떻게 음악 교육을 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 어떤 악기를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 독학과 학원을 다니는 것에 대한 내용 등 부모들이 한번쯤 고민해 볼만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아이의 특성별 악기를 고르는 요령, 아이에게 엄마의 목소리로 노래를 불러주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에 대한 내용, 아이들에게 음악과 함께하는 삶을 살기 위한 환경 조성 등은 저자들의 오랜 경험이 내용에 뭍어났다.

이 책을 아이와 같이 보며, 우리의 예술 동요도 같이 찾아보며 불러보고, 아이가 관심있어 하는 악기의 가격과 특징들, 그리고 전공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었다.

영어, 수학과 같은 교과목에 몰두하는 삶보다는 음악과 함께 하는 아이의 삶이 더 아름답지 않을까. 이 책을 보며 많은 지식도 얻었지만, 음악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하는 시간도 가지게 되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