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무드로 한 번에 키우기 2A - 초등국어 저학년용 한 번에 키우기 시리즈
신효원 지음 / 책장속북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저학년때 가장 중요한 교육은 국어이다. 국어가 기반이 되지 않으면 수학이나 다른 과목들을 제대로 이해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 점점 아이들의 국어 실력이 낮아지고 있다고 한다. 아마도 책읽기보다는 자극적인 영상물의 유혹에 빠지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또 한 책을 읽더라도 그것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바로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기르게 하여 사고력과 어휘력, 표현력을 늘리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이 책은 10편의 탈무드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다. 우리에게 익숙한 솔로몬왕의 이야기등 아이들에게도 흥미로운 이야기가 이 책 안에 실제로 담겨 있다. 그래서 그 내용을 읽고 책의 내용에 기반하여 O,X 퀴즈도 풀어보고, 생각을 물어보는 문제도 풀어보고, 어휘들을 추측해보는 것도 해보게 된다. 국어의 가장 기본이 어휘이기 때문에 이 책은 어휘에 많은 촛점을 맞추고 있다. 또 한 유대인이 탈무드를 공부하듯이 스스로 그 상황의 문제를 이해하고 생각을 이끌어 내보는 연습도 하게 해준다. 하나의 탈무드 이야기당 2일 공부 분량으로 구성되어 총 4주 동안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되어 있지만, 그 속도 조절은 아이 스스로 조절해 나가면 될 것이다.

초등 국어 교육에 기틀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유용한 책이 되리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