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Introduction to 파이썬 - 338 예제로 완성하는 파이썬
황재호 지음 / 인포앤북 / 2021년 3월
평점 :
상당히 배우기 쉽고 간단히 실행해 볼 수 있고 다양한 활용 분야가 있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 그래서인지 파이썬에 관한 수 많은 책들이 넘쳐난다. 그 중에서도 이 책의 특징은 바로 338개의 예제 중심이라는 것이다. 처음에는 예제 중심의 책이라고 해서 전혀 이론적은 내용은 없이 문제들만으록 구성된 책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이 책은 이론적 내용도 아주 핵심적인 사항들을 다루어 주고 있다.
이러한 구성은 저자도 의도했듯이 대학교에서 교재로도 상당히 적합해 보이며, 또 한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한 분들도 파이썬을 처음 접할때 유용하리라 보여진다.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것이 대부분 개념적인 내용은 비슷하며 그것을 어떻게 언어로써 나타내는지에 대한 기법적 부분이 다른데, 이 책의 예제를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그러한 부분들을 익히게 된다.
책의 구성은 가장 기본적인 파이썬 설치에서 부터 프로그래밍의 기본인 조건문, 반복문 등과 파이썬의 특징인 리스트에 대한 부분 등을 다루어 주고 있다. 예제들도 어렵지 않게 출발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것들이 있어,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 프로그래밍 같지도 않은 이상한 도구를 써서 코딩을 하는 것보다 이책을 통해 파이썬을 익히는 것이 훨씬 유용하리라 생각된다.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 책을 만들었던 저자의 노하우 덕분인지 너무도 깔끔하게 잘 구성된 프로그래밍 책이라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