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놀면서 두뇌 천재되는 브레인 스쿨 : 여행퍼즐편 - 아이의 숨은 지능 깨우는 집콕놀이북 하루 10분 우리 아이 숨은 지능 깨우는 퍼즐놀이북 시리즈
개러스 무어 지음, 김혜림 옮김 / 미디어숲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아이들을 위한 책,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매우 흥미로운 퍼즐책을 만나게 되었다. 흔히 퍼즐책이라고 하면 딱딱한 수학문제로 구성되거나, 어른들도 어렵게 또는 아이들에게도 너무 쉬운 난이도 조절이 애매한 것들이 많은데, 이 책은 상당히 잘 구성이 되어 있었다. 단순히 퍼즐이 아니라 세계 지리를 자연스럽게 공부 할 수 있는 나라와 수도 연결, 도형 감각을 익히 수 있는 정육면체 조립 문제, 쉬어가는 미로 찾기 게임, 여러 단문들을 제시하고 이를 논리적으로 이해해야 하는 문제 등 다양한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었다.

이 책은 집콕하는 아이들의 잠자는 두뇌를 깨워줄 참신한 두뇌 퍼즐 책이다. 여행퍼즐편이라고 하지만 여행이 쉽지 않은 요즘 집콕하면서 잠깐씩 틈날때마다 할만한 퍼즐들로 구성되어 있다. 수준은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정도이다. 이 퍼즐책을 보며 아이가 평소에 약했던 세계 지리에 대한 부분도 같이 다른 책을 보며 공부하며 퍼즐도 풀어보고, 수학 문제에 대한 부분도 더하기 정도의 문제지만 사고력을 요하는 부분이 있어 아이가 매우 집중력있게 풀고자 한다. 각 문제별로 시간을 기록하는 부분도 있으니 도전을 좋아하는 아이들은 이 부분도 더 자극을 줄 것 같다. 기나긴 겨울방학 이 책 한 권이 수학적인 지식 사회적인 지식 등을 자연스럽게 학습하며 나와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