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놀라운 초등 맞춤법 특공대 - 가장 쉬운 초등 필수 맞춤법
신수정 지음 / 다다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에서 가장 강조하는 교육이 바로 독서와 글쓰기 이다. 글쓰기 교육을 위해 아이들은 독후 활동을 하거나 일기 쓰기 등을 하게 된다. 그 때 부모로써 중요한 것은 틀린 글씨를 지적하지 않는 것이다. 틀린 것을 지적하면 글쓰기가 점점 싫어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맞춤법을 어떻게 바로잡게 해야 될까? 이 책을 보고 그 해답을 알게 되었다.

이 책에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말 중에서 많이 틀리게 쉬운 50여가지의 말을 다루고 있다. 크게 소리가 비슷해서 틀리기 쉬운말, 모음에 주의해서 써야 하는 말, 받침에 주의해서 써야 하는 말, 뜻에 따라 구별해서 써야 하는 말 이라는 네 가지의 분류에서 각각의 경우를 자세히 다뤄주고 있다. 각각의 주제는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미로 찾기, 빈 칸 채우기, 선 따라가기 등으로 흥미를 유도 하는 것이다. 또 한 50일 간의 학습 도전을 위해 스티커 붙이기도 있고, 중간 중간 만화도 있어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고 있다.

50여가지의 주제에는 며칠과 몇일, 맞추다와 맞히다, 오랜만과 오랫만 등 어른들도 일상적으로 헷갈려하는 맞춤법도 많이 소개되어 있다. 즉, 이 책은 초등 저학년 뿐 아니라 고학년에서 부모들도 같이 볼 만한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이 책 한 권만 있다면 아이가 글쓰기를 할 때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면 참고서처럼도 활용 할 수 있다. 책의 맨 끝에 있는 학습 딱지를 오려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아이들 국어 맞춤법을 위한 좋은 학습서를 만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