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구야, 너를 믿고 달려 봐! 마음이 쑥쑥 자라는 인성 동화 8
최진우 지음, 김태란 그림 / 아주좋은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아지를 키워보고 싶어하는 아이들. 요즘에는 반려견으로 많은 이들이 개를 키우고 있다. 그러나 그만큼 많은 개들이 주인에게 버려지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짜임새 있는 이야기 구성으로, 우리 옆에 있는 그러한 개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야기의 출발은 주인을 찾아 먼길을 되돌아온 진도개 백구를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자신의 뮤지컬 흥행을 위해 실제 개를 섭외하려고 한 뮤지컬 단장. 그래서 백구의 손자를 데려와 자신의 집에서 한 달 간 키우고 뮤지컬에 투입하게 된다. 백구 덕분에 뮤지컬은 큰 흥행을 하게 된다. 그러나 몇 년 간의 흥행 뒤 인기가 잠잠해지자 백구는 버려지게 된다.

이 이야기가 실화라는게 더 마음이 아프다. 그러나 이러한 일은 우리 주변에서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필요할때는 아껴주다가 필요없게 되면 내팽겨쳐버리는 토사구팽.

누군과와의 관계에서 책임감을 갖는다는 것이 중요함을 느끼게 해준다. 또 한, 이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마음 따뜻한 아주머니 처럼 우리도 아픈 사람을 껴안을 수 있는 배려를 배우게 된다. 그리고 그러한 도움의 손길을 벗어나 스스로 자신의 길을 개척해 내려하는 백구의 모습을 보며, 우리 스스로 어려움을 이겨내게 하는 희망도 보게 된다.

버려지는 개들에 대한 영화인 언더독을 보며 느꼈던 감동, 이 책에서는 같은 소재이지만 전혀 다른 이야기 전개로 새로운 감동을 느끼게 되었다. 개를 키우고 있거나 키워보고 싶어 하는 아이들과 같이 읽어 볼 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