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 쓰기 - 삶의 의미화 에세이 작법, 개정 증보판 세상 모든 글쓰기 (알에이치코리아 )
이정림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1월
평점 :
일시품절


누구나 한 번쯤은 나도 책 한 번 써볼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을 것이다. 나 또한 그러한 생각을 해보았다. 책을 쓴다면 나의 전공 분야에 대한 것 또는 나의 살아온 이야기를 써볼까도 막연히 생각을 해보았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도전해볼만한 글쓰기의 분야가 수필이 아닐까 한다. 그러나 일기 몇 장 쓰다가 책이라는 것을 실제로 쓴다고 생각을 해보면, 어떻게 이야기로 시작해야 될지, 어떤 주제들을 다뤄야 될지 등 너무도 고민해야 될 것들이 많이 생긴다.

이러한 고민을 해보았던 이들에게 이 책은 작지만 확실한 길잡이를 해주는 책이라 생각된다. 13년전 출간되어 많은 수필 강의에서 교재로 사용되다가 이번에 개정판이 나왔다고 하니 그만큼 이 책의 가치는 인정이 되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우선 저자는 수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정확히 정의를 해주고 나서, 좋은 수필을 쓰기 위해서 어떤 언어를 써야 되는지, 어떻게 문장을 구성해야 되는지, 감정을 어떻게 다루어야 되는지 등의 6가지 조건에 대해 여러 예문들과 같이 상세히 소개해 준다. 그리고 실제로 수필을 쓴다고 했을때 어떻게 서두를 시작해야 되는지에서 부터 퇴고까지 전체 과정에 대해 중요점들을 알려 주고 있다. 왜 이 책이 수필 강의의 교재로 쓰이는지 알만한 구성이다. 수필이라는 주제에 대해 이렇게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책이 또 있을까? 수필을 쓰고자 하는 분들은 반드시 먼저 이 책을 읽어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