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AI 로봇 만들 수 있어 - 가장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인공지능 첫걸음
김선미 외 지음, 구덕회 감수 / 미디어숲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부터 인공지능 교육을 도입한다는 뉴스를 보고 상당히 의아해 했었다. 코딩 교육까지는 이해를 해도 컴퓨터 공학 전공자들도 대학교 4학년은 되어야 하는 인공지능이라는 분야를 초등학교에서 교육한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러던 중 만나게 된 이 책은, 나의 시각을 다소 확장 시켜 주었다.

인공지능 분야의 핵심 기술은 바로 기초 기술이라 할 수 있는 분야인 기계학습, 자연어 처리, 비전 처리 등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분야는 관련 지식의 깊이가 깊기 때문에 사전 지식이 많이 필요하게 된다. 인공 지능의 또 다른 분야라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인공지능 활용 기술이다. 이 책은 바로 이 것에 촛점을 맞추었다. 이미 인공지능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는 플랫폼들을 활용하여 어떻게 재미있거나 유용한 것들을 만들어 낼 것이냐이다. 이러한 것들을 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소개해주고 그것들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초등학교 저학년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책의 앞 부분에는 다소 짧지만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지식도 알려 주고 있다.

표지에 써있듯이 가장 쉽게 재미있게 인공지능을 배울 수 있는 첫걸음으로써 좋은 교재로 보인다. 다만 각각의 인공지능 도구들이 어떻게 그러한 기술을 제공하는지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있게 다루어 준다면, 그것을 활용하면서도 내부 동작을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흥미 로울 것이다.

처음으로 인공지능에 흥미를 붙이고자 하는 초등학생들에게 아주 쉽게 안내해 주는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에도 인공지능 인력이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