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또와 사라진 코 몽키마마 우리옛이야기 11
심수영 지음, 김세진 그림 / 애플트리태일즈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옛이야기에 대한 여러 출판사의 전집을 아이와 같이 읽어 보았지만, 이 책의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안 아직 보지 못했었다. 그래서 매우 기대를 하며 아이와 보기 시작하였다. 우선 그림이 눈이 간다. 너무 화려하지도 않으면서 우리 옛이야기와 너무도 어울리는 그림체와 색깔이 책에 쏙 빠져들게 한다. 내용 전개도 매우 흥미진지하다. 욕심쟁이 사또가 석장승 코를 가지면 부자가 된다는 소문을 듣고 코를 구하려 하지만 못구하는 것에서 이야기는 시작한다.

결국 가짜 코를 구했는데, 석장승 코가 사라져서 이 마을에 물이 계속 흘러 집들이 잠기게 된다. 이 때 무당이 사또에게 재산의 절반을 내놓아야 문제가 해결된다는 말을 한다. 과연 욕심쟁이 사또는 어떻게 할지. 여러 교훈을 주는 우리 옛이야기 답게 이 책은 욕심과 베품에 대한 것을 담고 있다. '돈'을 최고로 생각하는 요즘 시대에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내용이 아닌가 한다. 이 시대에 과연 이 책의 사또처럼 자신의 재산을 내 놓을 수 있는 리더가 있을까? 아마도 이 책의 전반부에 나오는 욕심쟁이 사또만 이 시대에는 있는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많은 아이들이 베푸는 것이 무엇인지, 욕심이라는 것이 얼마나 허무할 수 있는 것이지를 깨달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 너무도 중요한 삶의 가치를 너무도 쉽게 이 책을 통해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서 아이와 유익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