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담쓰담 사자성어 - 따라 쓰고 머릿속에 담아 선생님께 쓰담쓰담 받기 프로젝트! 쓰담쓰담 초등 시리즈
창의개발연구회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어려운 한자를 쉽게 배우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우리가 영어 공부 할때는 생각해보면, 단어를 무작정 외우는 것보다 문장을 익히는 것이 훨씬 기억에 오래 남을때가 많다. 한자도 그런것을 적용한다면? 아마도 사자성어가 좋은 출발점이 아닐까 한다.

이 책은 우리에게 너무도 익숙한 사자성어 50개를 뽑아서 구성되어 있다. 단순히 사자성어에 나오는 한자 뿐만 아니라 사자성어에 나오는 글자로 구성된 단어들도 같이 나옴으로써, 이 책 한권으로 많은 한자를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책의 백미는 아마도 훈장님과 아이들의 대화가 아닐까 한다. 사자성어에 대한 실제 사용 예를 재미있는 대화를 통해 소개해 줌으로써 아이가 무척 재미있어 하는 걸 볼 수 있었다.

아직 많은 한자를 모르는 아이가 이 책을 어려워 하지 않을까 고민했는데, 아이 스스로 연습장에 한글로만 사자성어를 익히고 있는 모습을 보며, 굳이 한자를 익히지 않더라도 이와 같이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대부분의 어른들도 이렇게 익히고 있지 않은가.

아이 덕분에 오랜만에 많은 사자성어를 보며, 그 안에 담긴 깊은 뜻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도 가지고, 그에 대해 아이와 대화하는 좋은 시간을 가지게 된 의미있는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