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노는 아이의 잠재력 - 두뇌, 인간관계, 인성을 성장시키는 놀이육아의 비밀
유은희 지음 / 로그인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책을 읽다보면 저자와 만나고 싶을때가 있다. 이 책도 점점 읽어갈 수록 저자가 실제로 어떤 삶을 아이들과 살아가고 있는지 옆에서 보고 싶었다. 저자를 직접 만나보지는 못했지만, 저자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가서 저자가 쓴 다양한 이야기들을 또 만날 수 있었다.

이 책의 저자가 궁금했던 이유는 아이들과의 놀이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게 해주어서이다. 이 책의 제목을 보며 단순히 책상앞에서 책을 보는 것보다 자유롭게 노는 아이들의 좋은점에 대해서 써있는 책이겠지라고 단순하게 생각했다. 그러나 이 책의 주된 내용은 바로 그 다양한 놀이에 대한 소개이다. 저자가 직접 저자의 세명의 아이들과 생활속에서 하는 놀이들을 소개해 주고 있다. 이러한 놀이는 어디에서도 들어본적이 없다. 정말 창의적이면서 아이들과 재미있게 해보고 싶은 놀이들이다. 이러한 놀이들을 보다보니 하나의 공통점이 있는 듯도 하다. 바로 아이의 마음을 제대로 헤아려 주는 것. 단순히 흥미위주로 같이 놀라는 것이 아니라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아이도 상대방의 마음을 알게 해주는 그러한 깨달음을 주는 놀이들. 신선하다.

다만 책의 막판으로 가면서 챕터의 제목과 맞지 않은 내용들이 점점 나오고, 오타도 나오는 등 편집의 문제점이 나와 책의 집중도가 다소 떨어지는 면은 있었다. 차라리 이 책을 다양한 놀이에 대한 소개책 위주로 가지고 갔다면 필요할때마다 그 놀이들을 찾아보는 형태로 더 유용하지 않았을까도 생각된다.

여하튼 다양한 놀이들의 소개, 그리고 저자의 풍부한 아동발달에 대한 지식이 엿보이는 이 시대의 부모들이라면 한 번쯤 꼭 읽어볼만한 필독서가 되지 않을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