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로세로 낱말퍼즐 1-1 - 1학년이 꼭 알아야 할 ㅣ 가로세로 낱말퍼즐
그루터기 지음 / 스쿨존(굿인포메이션) / 2019년 11월
평점 :
요즘 초등학교 1학년이 필요한 언어적 능력은 얼마나 될까? 학부모로서는 이것이 매우 큰 관심사 일 수 밖에 없다. 다른 친구들과 어울려서 학교 진도를 무리 없이 따라가려면 그러한 수준을 알고 대비해야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나온 책이 이 책이 아닌가 한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 한글 정도만 익히고 가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었다. 그러나 이 책의 첫번째 퍼즐을 풀면서 그러한 생각이 매우 잘못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이를 위해 최대한 쉬운말을 사용하고, 부모가 아는 단어 위주로 사용하고 하다보니 정작 학교에서 사용될 수 있는 중요한 단어들을 아이가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학용품' 이 무엇인지, '재활용품'이 무엇인지, '용돈'이 무엇인지 아이와의 대화에서 한 번도 나온적이 없는 단어들이 이 책에서 나오고 있었고, 학교에서 분명 만나게 될 단어들이었다.
이 책은 아이와 부모가 같이 보아야 할 책이다. 부모도 보고 나오는 단어들을 추가적으로 설명해주고, 아이와의 일상 대화에서 활용을 해주어야 한다. 사실 낱말퍼즐의 설명만으로는 어른도 풀기 어려운 문제들이 간혹 있었다. 사실 이 책의 중요한 점은 낱말 퍼즐을 풀수 있느냐 없느냐 보다는, 최종적으로 거기에 소개된 낱말들을 아이가 정확하게 익히는데 있다고 본다. 한글을 익힌 아이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1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낱말들을 꼭 익혀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