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자존감을 높여주는 영어 공부법 - 저절로 영어 실력이 오르는 아이들의 비밀
박은미 지음 / 위닝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전만 해도, 영어라는 것이 이렇게 어린 아이들의 삶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지는 않았던 것 같다. 언젠가부터 영어 유치원이라는 것이 많이 생기고,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아이들을 영어 사교육시장에 내몰고 있다. 사실 생각해보면, 지금의 어른들이 하는 직업들 중에서 영어를 유창하게 할 필요가 있는 직업이 얼마나 될까. 그래도 모두가 하니 내 아이도 어느정도는 해야 할 것 같다. 그런 불안감에 있는 부모에게 이 책의 저자는 여러가지 조언을 한다. 우선 저자는 영어 교육 시장에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이 겪었던 많은 아이들의 사례와 또한 본인의 아이를 키우면서 겪은 이야기들을 많이 소개해 주고 있어 재미있게 이 책을 읽어 나갈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본인이 말하듯이 특별한 영어 공부 기법을 소개하거나 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다소 평범해 보이는 우리 일상에서 충분히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영어 공부 방법들을 하나 하나 차근차근 말해준다. 본인이 학원에서 직접 다양한 아이들을 경험하며 적용해 보았던 영어 공부 방법들을 소개하는 부분에 있어서도, 그것이 완벽한 방법이라기 보다는 이러한 방법도 있다는 식의 접근을 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충분히 생각해 보게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유투브 활용법, 구글 활용법, 큰 소리로 말하기 하기 등 다양한 방법은 영어 공부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습에도 충분히 활용가능한 방법이라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학원 현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이 이 한 권의 책에 녹아져 있다는 것이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