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이 가득한 하루를 보냅니다 - 식물 보듯 나를 돌보는 일에 관하여
정재경 지음 / 생각정거장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세먼지로 가득한 하루, 집에서 어떻게 보낼까 고민하는 당신에게 이 책을 권한다. 저자 역시 미세먼지에 대처하기 위한 방법으로 바로 실내 식물을 키우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효과도 보았다고 한다. 보통 식물을 많이 키우기 위해서는 마당과 같은 공간을 생각하지만, 저자는 아파트에서 식물을 키우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아파트의 어느 공간에 식물을 배치할지, 어떤 것들이 식물을 잘 키우기 위해 필요한지, 자세히 안내해 준다. 식물을 키움으로써 미세먼지 대처 뿐 아니라 식물을 바라봄으로써 생기는 창의성 향상등의 경험담도 들려준다.

저자는 단순히 식물을 키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환경을 생각하는 삶에 대해 이야기 한다.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에서 환경적인 물건 포장에 대한 이야기, 책상을 리폼한 이야기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처음에는 식물과 미세먼지에 대한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읽어갔는데, 점점 다양한 저자의 삶의 이야기를 들어가는데, 글 하나하나가 마음이 따뜻해 지고 누그러진다. 아마도 바쁜 일상에서 잊고 살았던 자연 환경과 천천히 사는 삶에 대한 이야기들이 마음에 와닿아서가 아닐까 한다.

이 책을 읽고 저자가 궁금하여 유투브에서 저자가 하는 식물 강의까지 잠깐 찾아보았다. 이 책을 통해 각자의 집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는 마을들이 초록이 가능한 환경이 되어, 미세먼지 없는 나날이 지속되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