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와우! 동물의 비밀
니시모토 오사무 지음, 이마이즈미 타다아키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12월
평점 :
일본인 저자의 어린이 동물책. 다소 특이한 편집으로 인해 신선한 느낌으로 여러 동물들에 대해 공부해 나갈 수 있다. 우선 동물박사님과 떠나는 여행이라는 간단한 소재가 다소 딱딱하게 소개될 수 있는 내용을 흥미롭게 다가오게 한다. 또 한 여러 동물들을 사는 곳에 따라 대륙별로 나눠서 소개를 한 부분도 동물의 분류를 이해하는데 신선하게 다가왔다. 그리고 각 동물을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특별한 양식에 구애받지 않고 해당 동물의 큰 특징이나 흥미로운 부분위주로 다루는 식으로 편집을 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들이 상당히 딱딱하게 백과사전식으로 전달될 수 있는 여러 동물들의 세부적인 이야기를 재미있게 다가오게 한다.
또 한 그림 분에 있어서도 자세히 그리면서도 전체 양적인 측면에서는 너무 과하지도 적지도 않은 비율을 넣음으로써 책 읽기가 상당히 편하게 느껴진다. 또 한, 세계의 원숭이 지도, 세계 고양잇과 지도 등 세계 여러 곳에 분포한 같은 종의 동물들을 한 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부분도 동물 하나에 대한 작은 측면이 아닌 전체 세계 관점에서 보게 해줌으로써 좋은 편집이라고 본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지적 내용들은 다른 백과사전식 책보다는 적을지 몰라도 신선하면서 깔끔한 편집으로 이해 아이들에게 다가가는 눈높이와 이해도는 훨씬 더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었던 것 같다. 동물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아이라면 충분히 좋은 선택의 책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