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가지 재미있는 노벨상 이야기
이성규 지음 / 두리반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어린이들 중에 장래희망을 노벨상을 받는 것으로 하는 어린이는 얼마나 있을까? 아마도 이 책을 읽고 나면 훨씬 더 그 수가 많아 지지 않을까 한다. 이 책을 제목 그대로 노벨상과 관련된 다양한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엮어 놓은 책이다. 노벨상이라는 것이 과학, 문학, 평화 라는 다양한 분야의 최고에게 주는 상이기 때문에 이 책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인물들이 많이 등장한다. 아인슈타인, 에디슨, 마리 퀴리 등의 유명인들이 노벨상과 연관된 이야기가 있을 줄은 몰랐다. 이 책은 단순히 노벨상을 받게 된 그 겉표면의 이야기만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인물에 대한 여러가지 사실들을 같이 소개해 줌으로써 흥미를 더한다. 노벨상을 탄 인물이 인류를 위해 나쁜 짓을 한다든가 등의 이야기는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알게 된 사실이다.

또 한 단순히 노벨상을 탄 인물들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노벨상에 왜 수학 부분이 없는지, 노벨상 수상자 중에 유대인이 특히 많은 이유가 무엇인지 등, 상당히 흥미로운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 이야기의 전개도 선생님과 학생들의 대화 형식으로 구성함으로써 몰입감있게 책에 집중 할 수 있게 한다.

아시아에서도 일본은 유독 많은 노벨상을 받은 것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우리나라에도 이 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과학이나 문학과 같은 분야에서 노벨상을 타게 되었으면 한다. 노벨상이라는 단순한 상에 이렇게 많은 연관된 이야기가 있다는 것이 놀랍고도 흥미롭고,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