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왕 신비한 우주 슈퍼 대백과 ㅣ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3
레커사 엮음, 최기영 감수 / 글송이 / 2019년 7월
평점 :
제목을 보면 그냥 만화책 같은 분위기이다. 그러나 제목은 대백과라니, 다소 역설적이게 느껴졌다. 그러나 막상 책을 보아가면서 풍부한 사진과, 설명, 재미있는 주제들을 보며 이 책이 다시 보이게 되었다. 우주에 관한 81가지 주제. 우리가 흔히아는 수성, 금성, 화성 등에 관한 내용에서 부터, 우주는 왜 탄생했는지, 우주가 지금도 팽창하고 있는지, 우주정거장과 우주탐사선에 관한 이야기까지 어른인 내가 보아도 재미있고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가득차 있다.
표지에서 우려했던 만화책 같은 분위기는 책내에서는 전혀 찾을 수 없다. 실제 사진들이 가득하고, 이해하기 쉽게 그려진 과학적 그림이 있을 뿐 자극적거나 유치한 만화는 없었다.
그렇게 크기가 크거나 두껍지도 않은 이 한권의 책으로 우주에 관한 왠만한 기초 지식은 쌓을 수 있어 보인다. 아직 우주나 지구에 대해 전혀 모르는 아이들도 이 책을 부모가 같이 보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금새 흥미를 갖게 되리라 생각된다.
우주라는 것을 너무 어렵게 설명하거나 또는 너무 간단한 내용들만 있는 책들이 대부분인데, 이 책은 적당한 주제들과 너무 얄팍하지도 너무 깊지도 않은 적당한 깊이의 설명으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느낌이 든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우주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아직 인간이 풀지 못한 우주의 신비를 풀어내는 출발점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