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 마을 탐정단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왕수연 지음, 임수현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을 하며 읽는 책이라. 아이에게 독서의 좋은 습관을 가지게 하는 방법이라 생각된다. 단순히 저자가 써놓은 글을 읽어나가는데 초점을 맞추는게 아닌 본인이 그 상황이라면 어떻게 느끼고 행동할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이 책은 또한 특별하게도 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 사실 요즘 잘 사용하지 않은 단어이다. 나 또한 라는 글자 하나가 너무 낯설게 느껴진다. 핵가족화 되어가며 요즘의 아이들이 느끼는 예에 대한 것은 무엇일까? 이 책을 읽고도 그것을 못느끼는 아이들은 분명 많은 것이다. ‘라는 주제를 이 책처럼 흥미롭게 전달하기도 쉽지는 않을 것 같다. 수상하게 보이는 아저씨를 추적하다 보니, 그 아저씨가 생각과는 다른 매우 를 지키는 분이었다는 이야기. 매우 흥미롭다. 그 중간중간 생각하는 지점을 만들어 놓았다.

이러한 책은 다만 중간 중간 이야기의 흐름이 생각하는 부분 때문에 끊길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한 번은 그냥 그대로 읽고, 다음 번에 생각하는 것에 다루는 것이 조금 더 자연스러울 것도 같다. 마지막 장면을 보고 왜 이 아저씨가 저러한 행동을 이해하는 못하는 아이들이 많은 이 세상. 분명 어른들의 잘못이다. 책을 보며 라는게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된다. 아이와 같이 예에 대해 생각을 해보며 많은 대화를 해 볼 수 있는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