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0권의 그림책 - 어린이 교육 전문가가 엄선한
현은자 외 지음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19년 4월
평점 :
좋은 책을 고르는 것은 매우 어렵다. 수 많은 출판된 책 중에서, 나에게 필요하면서 정말 잘 쓰여진 책을 찾기란 쉽지 않다. 매우 수준이 낮은 책이 많기 때문일 것이다. 성인이라면 서울대학교 추천 100권 등의 대학교 추천 서적을 읽는 방법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막상 우리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위한 추천책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바로 이 책이 이제 답이 될 것 같다. 이 책이 더욱 빛나는 이유는 여러 명의 교육 전문가가 이 책을 만드는데 참여 하였다는 것이다. 한 두 사람의 편협된 시각이 아니라 여러 명의 시각이 반영된 책이라, 더욱 다양하고 신선한 시각으로 좋은 책들을 선정한 것이 보인다.
더욱이 단순히 좋은 책 이름과 줄거리만을 나열하며 추천한 수준이 아니라, 저자에 대한 깊이 있는 소개와 책 리뷰에 대한 내용, 그리고 책을 읽으며 아이와 함께 생각해 볼 수 있는 점이나 같이 해볼 수 있는 책놀이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어 너무도 수준이 높다. 아마도 이 책은 우리나라 부모들의 필수 출산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한다. 아니 더 나아가 번역되어 해외에서도 좋은 책의 반열에 오르지 않을까 한다.
100권의 책 중에는 이미 읽어 본 책들도 있는데, 이 책에 소개된 저자의 소개, 리뷰 내용 등을 읽으며, 내가 읽으면서 놓쳤던 내용들을 새롭게 알게 된 것이 너무 많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아이와 같이 다시 그 책을 읽으며, 조금 더 깊이 있는 대화와 생각을 해 볼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