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모험가들 - 20명의 모험가들이 들려주는 재미있는 이야기
앨러스테어 험프리스 지음, 케빈 워드 그림, 박여진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 책을 봤을때 다소 낫설었다. 모험가? 정확히 어떤 이들을 말하는 건지 추측이 힘들었다. 그리고 아이와 같이 보기 전에 미리 보면서도, 처음보는 인물들과 그들에 대한 설명 방식에도 상당히 익숙하지 않는 것을 느꼈다. 왜일까.


그러나 이런 의구심은 순전히 어른 관점에서 이 책을 접근해서 본 나의 태도의 문제였다. 아이는 이 책에 나오는 인물이 언제 태어나고 어느시대 인물인지 보다는 그들이 경험했던 모험'에 촛점을 두었고, 또 그림 위주의 설명은 자세한 설명이 없어도 그렇게 이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


내가 모르는 인물이라고 해서, 또 내가 알고 싶어하던 그들의 정보가 책에 안써있다고 해서, 아이들은 그것을 찾으려 하지 않았다. 사실 20여명의 모험가 중에 내가 기존에 알고 있던 인물은 명도 없었다. 그렇지만 아이와 책을 함께 봐가며 그들의 모험심에 놀라고, 번의 인생을 멋지게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이러한 책은 공무원과 같은 안정된 삶을 추구하는 시대의 우리들에게 상당히 필요한 부분을 일깨워 준다. 자극을 준다. 단조로운 삶에 힘을 얻고 싶거나, 아이들에게 조금 관점에서 세계를 바라 있는 시야를 갖추게 하고 싶다면 이런 모험가 책이 좋은 출발점이 되리라 생각된다.


세상은 넓고 우리들, 특히 우리의 아이들이 있는 일은 굳이 누구나 있는 뿐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