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알고 싶은 국어 1등급의 비밀 - 3개월 만에 3등급 급상승한 태도 리셋 학습법
엄태욱 지음 / 길벗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수학을 어려워하더니 어느순간부터 국어를 어려워하는 두아이라서 더욱 궁금한 "나만 알고 싶은 국어 1등급의 비밀" 책내용이고 했는걸요.

나만 알고 싶은 국어 1등급의 비밀

길벗출판사

3개월만에 3등급 급상승한 태도 리셋 학습법이라니 책을 보기도 전에 더욱 궁금해지고 하지요.

어려워하는 국어를 더욱 쉽게 공부할수있는 도움을 주는 내용이고 하네요.

요즘 수능에서도 국어가 더 어렵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그래서 더욱 잘 보고 했어요.

국어는 능력이 아니라 태도라고 하니 말이지요.

상위권이든 하위권이든 처음부터 국어공부를 싫어하는 아이은 없다고 하네요.

어느순간 수포자가 생기듯이 국어공부도 등한시 하고 있는 실정이고 한데 말이지요.

실제로 아이들 시험을 보고 하면 국어시험이 더 어려워서 공부하기 힘들다고 하던데 말이지요.

어릴때 책을 많이 읽고 안읽고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한데 책속에서 보고 하네요.

교양독서와 입시독서의 차이를 보면서 말이지요.

저희집에는 첫째는 책을 좋아해서 모든 책을 봤다면 둘째는 만화만 좋아해서 만화책 위주로 본터라 걱정이 되었는데 아직 늦지않았다는 생각을 하면서 보게되고 했어요.

독서논술, 무조건 좋은것은 아니다라는 글을 보면서 또한번 느끼게 하는 대목이고 했어요.

요즘 일부로 독서논술에 보내고 하고 하니 말이지요.

아이가 어릴땐 전과목 학원에서 국어를 다루었다면 차츰 고학년 고등이 되면서 과목별로 선택을 하게 되는데 학원을 선택하기전에 지금 내게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그 부분을 채워줄수 있는 학원이라고 하네요

태도가 행동을 만들고 행동이 습관을 만들고 습관이 성적을 만든다는 내용을 보면서 저도 두아이 비교부터 하고 하네요

꾸준히 매일 공부하는 둘째가 있다면 벼락치기하는 첫째가 있어서 말이지요. ㅎ

결정적시기를 놓치면 안된다고 하는 조언에서 정말 공감이 가고 했어요

지문속에서 전문 어휘를 처리하는 방식과 태도를 배워야한다고 하네요.

나만 알고 싶은 국어 1등급의 비밀을 보면서 더욱 공부의 깊이와 방법을 깨달을수 있고 한걸요.

본격적으로 1등급의 공부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고 한걸요.

서술어 중심으로 읽기등 공부방법에 대해서 나와서 포인트 짚고 넘어가기 좋고 한걸요.

국어가 참 중요한 과목인데 또한 어려운 과목이라고 하던데 더욱 집중공략하게 만들어주는 내용이고 한걸요.

무엇보다 6장 내신 1등급을 완성하는 전략적 태도는 저희첫째아이에게 더욱 필요한 내용이고 한걸요

"나만 알고 싶은 국어 1등급의 비밀"은 수능을 준비해가는 저희아이들에게 더욱 필요한 내용이고 했어요.

초등이 다르고 중등이 다르고 고등이 다르다고 하는데 그래서 더욱 파악하면서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주고해서 더욱 현실도움이 되는 내용이고 하네요.

중요한 포인트는 밑줄 쫘악 그어서 가면서 더욱 잘 보아진 내용이고 했어요.

1등급 쉽지는 않지만 더욱 1등급에 다가가기 위해서 필요한 내용이고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