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는 사교육보다 강하다 -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혼자서 끝까지 공부해 내는 힘
배혜림 지음 / 카시오페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는 사교육보다 강하다

카시오페아 출판

배혜림지음

두아이를 육아하면서 저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교과서 였답니다.

책의 제목처럼 저도 중요시하는 부분중에 하나라서 더욱 공감하면서

읽을수 있을것 같더라구요.

학교에 들어가면서 고민되는 문제점들이 이책으로 이해가 되고 하더라구요.

무엇이 중요한지 중요점을 짚어주어서 더욱 요긴하게 읽고하네요.

핵심포인트를 알아가는 내용으로 도움되네요.

사교육에 의존하고 하는 저도 아이도 한번더 생각하게 만들어 주는 내용이었어요.



학교에서 출제하는 모든 시험문제는 교과서를 이해하는 힘을 측정하는 것이

목표하고 하네요.

요즘은 교과서외의 문제도 나온다 해서 걱정했는데 교과서 내에서 나오지 않겠어요.

이해하면서 확장하는 능력을 키우면 더욱 도움되겠다 싶더라구요.

교과시작전 예습도 중요한것 같더라구요.

교과서 연계독서를 하는것도 도움이 된다고하네요.

방법까지 알아가게 되는 내용이었어요.



교육과정과 학습목표 이해도 참 중요하고 하지요.

초중고 학년별 교과서 공부 방법에서는 더욱 학년별 공부방법이 나와서

이해가 되고 하네요.

교과력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되고 하지요.

학년별 어떻게 해야되는지 방향성이 나와서 더욱 두아이 육아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가득하네요.

교과력을 키우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현실적으로

알아가서 더욱 이해하기 좋았네요.



초등, 중등 고등과정으로 설명이 되어서 더욱 차곡차곡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네요.

학습 포인트를 어떻게 잡아가야할지 막막했는데 말이지요.

꿈을 향해 진로를 향해 미리미리 설정하면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말이지요.

독서도 재미에서 시작해서 목적도서로 넘어가애된다고 하니

더욱 알아가는데 도움되지요.

현행 입시제도에서 막막한 점을 포인트적으로 또 현직선생님이 알려주고하니

더욱 읽어보고 하면

육아에도 도움이 되고 하더라구요.

쉽게 설명이 되어서 더욱 이해하기 좋을 내용이었어요.

상위권이면 좋지만 어떻게 하면 상위권에 가까워질수 있는

방향이 나오는것 같아서 더욱 재미나게

읽어볼수가 있었어요.

학원도 문제집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교과서를 이해하는 힘이 우선이 아니겠어요.

그래서 더욱 읽으면서 공감하게 되는 책내용이었어요.

[카시오페아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4-28 10: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교과서가 더 강하다고 결론을 내는 것도 사실 부담스럽긴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의 태도에 다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사실 아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