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읽어주는 엄마 - 서울대 엄마가 알려주는 가장 똑똑한 명문대 합격 공식
이춘희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시 읽어주는 엄마

체인지업북스 출판

이춘희 지음

서울대 엄마가 알려주는 가장 똑똑한

명문대 합격 공식이라고해요.

마침 아이가 고2 올라가면서 더욱 궁금한 내용을

알아갈것 같아서 한번 읽어보고 했답니다.

이제 입시가 눈앞이라서 말이지요.

입시에 대해서 미리미리 대비하기 좋을

내용들이 가득해서 유익하게 보기 좋았네요.


대학입시는 엄마의 정보력 싸움이라고 하는데

더욱 무지해서 읽어보고 싶고 했네요.

예전에는 고3이 되어서 걱정했는데 이제는 중학을

앞두고 걱정을 하고 있으니 더욱 정보력을 쌓기위해서라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고하네요.

학교내신을 잘 쌓아야되기도 하지만

지금 현재의 교육시스템에서 알아가면

도움이되겠지요.

고3이 되어야 현타가 오게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요즘은 미리미리 해야된다고 하니 말이지요.

중학에서는 내신도 좋고 했는데 고등이 되니 확실히

내신세계는 다르더라구요.

고등되어서 현실자각타임이라고 하더니

책속에서도 등장해서 재미나게 유익하게 볼수가 있었어요.

중학에서 올라가면서 고등을 정하면서 수시전형이냐

정시전형이냐 알아본적이 있었는데 이책속에도

등장하니 얼마나 유익하게요.

어떤것이 아이한테 유리한지 잘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고 하지요.

고등 아이가 2명이나 있다가 보니 더욱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네요.

핵심적인 비법같은 책이라서 더욱 잘 보고하네요.

누가 가르쳐 주지 않는 비법이라고 할까요.

다 버려도 절대 포기하면 안되는 과목등 말이지요.

중3이 고3이라고 하는 대목에서 더욱 와닿더라구요.

포기하면 안되는데 참 아이들 교육은

엄마마음 같지가 않지요.

그래도 알아서 가는것은 나쁘지 않으니 더욱

잘 보고 하고 하네요.

뭐든지 꾸준한것이 좋고 하기는 하지만 말이지요.

중요성을 더욱 강조해서 알아가는 대목이라서

현실 도움이 되고 하네요.

선택의 기로에서 고등선택은 정말 중요한데

내용에서도 나와서 도움이 되고 하네요.

실제로 저희 아이반 친구한명이 진로를 고민하다

자퇴하는 경우도 보고 한터라 말이지요.

아이 교육에서 알아할점을 핵심을 짚어주고 하니

더욱 잘 보고 했답니다.


요즘은 뭐든지 정보력이갑이고 한데 그런점에서

입시에 대한 정보를 얻어가는데 상당히

도움을 주는 책내용이었어요.

중학이상이 된다면 아님 미리미리 준비하는

입시서로 정보를 얻어가지 좋고 하네요.

미리미리 선택해서 나쁠것은 없지요.

대비하면서 진로와 연계한 과목을 알아보고

하는점에서 도움이 되고 하네요.

목표대학을 빨리 정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하니 말이지요.

원서 쓰는법과 고3의 1년에 대해서

보면서 정말 정보력과 함께 알아보면

도움되는 내용이라서 잘 보고 했어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은 유익한 내용이

가득이고 했네요.

자녀육아서로 교육서로 더욱 도움이 되는

내용이고 했어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입시읽어주는엄마, #체인지업북스출판, #입시,

#이춘희지음,

[체인지업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