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인문사회 필독서 50 - 현직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들이 직접 읽고 고른 필독서 시리즈 16
주경아.정재화 지음 / 센시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기부 인문 사회 필독서 50

센시오 출판

주경아, 정재화지음

고등학생 두아이가 있다가 보니

생기부가 정말

궁금하기도 하지만 필독서가 따로있다니

더욱 궁금해서 잘 읽어보고 했네요.

현직 고등학교 국어 선생님들이

직접읽고 골랐다고 하니 더욱

읽어보고 싶어서 바로 읽어주고 했어요.

확실히 고등학생이 되니 책도

읽은 시간이 없지만 빠르게 골라서 읽는것도

중요하고 하더라구요


고등학교를 선택하면서 수시나 정시냐

고민했던 부분이었는데

책으로도 또 만나고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달라지는 입시제도를

미리 알고 있으면 더욱 도움이 되니 책속에서

등장해서 보게 되고하는 서론이었어요.

이러나 저러나 생기부는 더욱

필수관리이니 말이지요.

무엇보다 독보적인 생기부를 만드는 독서법은

따로 있다고하니 말이지요.

쏙쏙 알아가면서 읽어보고

싶은 책들이 생기고한다고 하네요.

인문사회 필독서 50이라니 바쁜 고등학생이

무엇을 읽으면 도움될까 고민할 필요없이

책속에서 찾아서 읽어보고하면 되겠더라구요.

읽고난뒤 생기부 후속활동으로 확장하기 코너가

있어서 더욱 요긴하니 그랬어요.

같이 읽으면 좋은 책까지 추전받을수

있는 내용이고했어요.

79페이지 인생의 역사가 나오는데

아이가 최근에 시에 관한 숙제를 한터라

그래서 시가 중요하구나 하면서 보게 되었네요.

어려운 책이라 읽기 싫어하긴하지만

그래도 필수로 읽어야되니 도움이 된다니

보고 하고 하네요.



책을 보면서 요점 정리가 되듯 책소개가

나와서 요긴하니 그렇더라구요.

관련학과까지 분류가되어서

요긴하니 그랬어요.

아이가 책을 고르듯이 골라서 도서관에서

찾아본다고하니 더욱 긍정적인 기운을 주는

책내용 아니겠어요.

바쁜 고등학생이 골라서 보기에도

좋을 책들을 소개해주니 말이지요.

돈으로 살수없는 것들등 몇권은 아이가

읽은책도 나와서 보면서 그런데 하면서

볼수가 있었다고해요.

빠르게 어떤책이 도움이 되는지

요점정리하듯이 쏙쏙 뽑아서 볼수있는것도

이책이 가진 매력이 아닐련가 싶으네요.

이왕이면 도움이 되는 책을 읽어볼수가

있으니 말이지요.

책에 대한 소개라서 더욱 요긴하고

하네요.


책이 주는 좋은 기운도 받을수있는 내용이기도

하지만 어떤 책을 읽어야할지 막막할때

보기에도 좋으네요.

무엇보다 생기부에 도움이 된다고하니

말이지요.

정말 책읽기는 참 중요하니 더욱 책에

대해서 알아가는 내용이고 했어요.

부록으로 나온 보고서 적는 방법까지

요긴하게 보고했어요.

막막한 책읽기에서 도움이되는

책읽기까지 더욱 도움이 되고했어요

교과와 연계한 인문사회 계통 책을

쉽게 고를수있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이 있는 책내용이고

그랬어요.

생기부 작성을 위해서라도

또 교과과정을 위해서라도 읽으면

도움이되는 책을 소개 받는것 같아서 더욱

요긴하게 보고 했어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생기부인문사회필독서50, #센시오출판,

#주경아지음, #정재화지음,

[센시오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